[🧐회고] 06. WEEK06
00. 이번주에 내가 배운 것들
- 2진수, 10진수, 16진수 계산과 비트연산자의 사용과 활용에 대해서!
- 메모리의 구조와 묵시적 할당기, 명시적 할당기에 대해서
- 다양한 할당기가 있는데 각 상황에 맞는 할당기가 있다는 것을 배웠다.
- 운동을 하려면 운동을 시작할 체력도 필요하다.
- 알고리즘을 다시 시작해서 DFS에 대한 것을 다시 공부했다.
01. 회고
컴퓨팅적 사고를 마치고 운영진들이 왜 C언어로 레드블랙트리와 말록랩을 구현하라고 과제를 내주었을까?에 대해 많이 고민했다. 컴퓨팅적 사고로의 전환에서는 구현력을 보았다면 이번주는 아마 컴퓨팅적 사고를 어떻게 적용할지가 아니였을까. 구현에 그치지 않고 '너 이거 나중에 어떻게 현업에 적용할래?'라고 물어보는 느낌이였다. 그래서 구현과 더불어 어떤 상황에서 어떤 할당기가 적절한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투자했던 주였다.
말록 랩을 구현하면서 제일 어렵게 느꼈던 부분은 free였다. 힙에 메모리를 할당하고나서 그대로 사용하면 어려울 것이 없는데 free를 해주고 나면 남은 구역에 다시 할당을 하고 힙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생각을 하며 세상에는 천재들이 많구나를 느꼈다.
컴퓨팅적 사고로의 전환에서는 다양한 알고리즘을 풀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면서 조금의 성취감이라도 느낄 수 있었는데 C언어 주차를 시작하며 대체 내가 뭘하고 있는건지 하루하루 배우는 것은 있는건지 의문이 들었다. 그래서 그날 배운 것들은 간략하게나마 회고를 적거나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다.
simple sagrigate: 분할을 하면 왜 좋아? 찾는 범위를 좁힐 수 있음 같은 크기의 덩어리를 가지고 있는게 유리함
같은 크기 이다보니까 데이터 구조가 간단해진다!
말록에 의해 배당은 빠르지만 메모리소모가 클 수 있따. 작은메모리 요청 - > 큰 블록 반환
생각을 할 수 있는 틀 !!!!!!!!!!!!!!!!!!!!!!!!!!!!!!!!!!!!!!!!!!!!!!!!!!!!!!!을 키우자!!!